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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픈마켓2일차

줌마6100 2013. 9. 26. 18:29

2013년 9월26일(목)

●키워드분석,고객분석,판매자분석,채널분석,광고분석
●gmarket,옥션-키워드정확    11st-키워드쉬움

●일반적인 오픈마켓 창업절차
 ---아이템고민->인터넷검색->조언->사입(초기 50~80만원)->상품등록->상품판매
●오픈마켓 창업3요소:분석->예측->분석
●아이템선정
흥미&경험:관심도,보유지식
분석:판매수량,시즌
자금:보유자금
●시스템분석요소
노출:검색정확도,리스팅
특징:오픈마켓 컨셉,주요연령층
●소비자의 이동경로-직접접속:
  1.검색->seo->리스팅
  2.검색엔진,커뮤니티
●소비자분석
  컨셉:성별,연령,소득,구매프로세스
●경쟁자선정
●예상판매수량
타오픈마켓에 적용
상품명, 썸네일과 문구,구매후기
옥션-판매수량이 나옴
예)옥션-남성양말:시작일-2013.03.17,판매수량-9985,구매자-837명, 후기-2101개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1인당구매수량-12개, 하루51개

●잘나가는 상품켑쳐1~ 10위-가격캡쳐, 구매후기1페이지~10페이지켑처


●판매수량과 구매후기의 비, 객단가
옥션판매수량, 옥션구매자수, 옥션구매후기수, 옥션판매기간,  옵션
지마켓,11번가

●예상판매비용
-초기투자비용:사입,판매준비(테입--),사무실유지(임대료,통신비...),본인생활비,광고

●판매가능여부판단
판매가능-목표,능력,자금,여건

●판매준비
●판매진행
-유입:상품등록수,검색정확도,광고
-구매전환:상세페이지,가격, 재구매, 바이럴
              재구매,바이럴(입소문마케팅)-->상품에 대한 만족도는 첫택배받을 시 인상에서 좌우된다.
              예)택배아저씨편지붙이기..
-객단가:상품구성(미니샵신경,상품구성6개이상등록),고객순환

●판매내역분석&로그분석
○로그분석(유료로그분석기사용)
-유입:유입수,유입경로(네이버경론지,지마켓경론지 등등),키워드,띄워쓰기,유입요일,유입시간,페이지뷰,체류시간,이동
-광고수익율
-

 

●유입율=클릭수/노출클릭
  노출가능위치확인:메인로그인 등, 키워드검색,카테고리확장
○유입율향상---상품명설정시 50자-썸네일과 함께 클릭여부결정,키워드 검색시 노출여부판단
            ---상품등록

●전환율=행동수/클릭수
○구매전환률향상-가격,상품구성,상세이미지. 컨셉,프로모션,구매후기
○먼저 컨셉,
○이벤트(사은품선정시 주의)

★★★★키워드분석이 가장중요-카테고리별 키워드10군데 모아 분석하기(엑셀사용)--카테고리수정불가하니 심사숙고하기★★★★
★★★★카테고리 먼저 정하고 키워드검색,인기키워드로 검색해보기--->자료정리

★★★★대분류-중분류-소분류파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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